에헴, 혹시 블로그 글 쓰다가 아차! 금칙어! 하고 식겁한 적 있어? 나만 그런 거 아니지? 막 열심히 썼는데, 혹시라도 금칙어 때문에 검색 누락될까 봐 조마조마한 마음, 겪어본 사람만이 알지!
솔직히 말하면, 나는 금칙어 검사를 막 꼼꼼하게 하는 스타일은 아니야. 오히려 금칙어에 너무 얽매이다 보면 글쓰기가 부자연스러워질까 봐 걱정되더라고. 예전에 누가 금칙어 검사 안 하고 글 발행했다가 밤새 잠 못 잤다는 썰 듣고 흠칫했지만... ㅋㅋㅋ
근데, 굳이 금칙어 검사를 하고 싶다면,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 네이버에 금칙어 검사라고 검색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검사기가 촤르륵 나올 거야. 사용법도 엄청 간단해. 그냥 네가 쓴 글 복사해서 붙여 넣고, 버튼만 띡 누르면 끝! 완전 쉽지?
물론, 네이버 공식적으로는 금칙어는 없다!라고 말한다지만... 왠지 모르게 찝찝한 기분은 어쩔 수 없잖아? 그래서 나도 가끔 궁금해서 검사해 보곤 해.
결론적으로 말하면, 금칙어 검사를 꼭! 해야 하는 건 아니라고 생각해. 너무 강박적으로 생각하지 말고, 자연스럽게 글을 쓰는블로그 금칙어 게 제일 중요하니블로그 금칙어검사까! 그래도 불안금칙어검사하다면, 무료 검사금칙어 검사기를 살짝 이용해 금칙어 검사 사이트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