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갑자기 변기 물이 꿀렁거리고, 심지어 악취까지 올라온다면? 바로 변기 봉수 파괴를 의심해봐야 해요! 봉수 파괴는 변기 안에 고여있는 물, 즉 봉수가 사라져서 하수구 냄새가 올라오거나 벌레가 꼬이는 불쾌한 현상을 말합니다. 오늘, 변기 봉수 파괴의 원인부터 해결 방법, 그리고 예방까지 속 시원하게 알려드릴게요!
최근 10X동 4호 라인 12층 세대에서 변기 봉수 봉수파괴파괴가 발생했다는 변기물빠짐제보가 있었어요. 하수구막힘고압세척20층 옥상 신정통하수구막힘해결기관과 12층 세대변기봉수파괴 화장실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배관 내시경 검사까지 진행했답니다.
변기 봉수 파괴, 왜 일어나는 걸까요?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가장 흔한 경우는 바로 통기관 문제입니다. 통기관은 건물 내 배관의 압력을 조절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이 통기관이 막히면 변기 물이 제대로 내려가지 못하고 봉수가 파괴될 수 있어요.
또 다른 원인으로는 지하 횡주관 막힘이 있습니다. 아파트나 빌라처럼 여러 세대가 함께 사용하는 배관의 경우, 지하 횡주관이 막히면 다른 집에서 물을 사용할 때 압력 변화가 생겨 봉수가 파괴될 수 있죠.
봉수 파괴,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만약 변기 물이 흔들리거나 기포가 올라온다면, 전문가들은 통기관보다 지하 횡주관부터 점검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1. 통기관 점검 옥상에 있는 통기관이 막혔는지 확인하고, 막혔다면 뚫어주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2. 횡주관 점검 지하 횡주관이 막혔다면, 고압 세척 등을 통해 막힌 부분을 뚫어줘야 합니다.
3. 배관 내시경 검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배관 내시경 검사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봉수 파괴, 미리 예방할 수는 없을까요?
네, 물론입니다!
변기에 이물질 버리지 않기 변기 막힘의 주범인 물티슈, 음식물 쓰레기 등은 절대 변기에 버리지 마세요!
정기적인 배관 청소 1년에 한두 번 정도는 전문가를 통해 배관 청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기관 관리 옥상 통기관 주변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낙엽이나 쓰레기가 쌓이지 않도록 관리해주세요.
봉수 파괴를 방치하면 악취, 역류, 해충 유입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씽크대배수구역류, 변기봉수파괴, 욕실하수구냄새제거, 세면대배관청소 등 추가적인 문제로 이어질 수도 있구요. 오늘 알려드린 정보들을 통해 변기 봉수 파괴 문제를 해결하고, 쾌적한 생활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